티스토리 뷰

우리 몸은 알칼리성을 띌 때 건강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통풍이라는 고통스러운 질병도 우리 몸이 산성화가 되면 나타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산성화가 되면 요산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이지요. 그렇기에 우리는 항상 우리 몸이 알칼리성을 유지하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알칼리수의 인기가 많은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우리가 알칼리성 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약 알칼리성의 체질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하지만 나이가 먹을수록 우리의 몸은 산성화에 가깝게 됩니다. 산성화가 된 몸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면역력이 약해져 각종 바이러스나 균에 취약하게 됩니다. 우리가 가지고 태어난 알칼리성 체질을 되돌리기 위해서는 식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칼리성 음식은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며, 알칼리성 체질일수록 음식을 먹어도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건강을 신경쓰는데도 좋아지는지 모르겠다던가, 건강검진상 이상이 없는데 몸이 여기저기 아프신 분들은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식습관으로 알칼리성 체질로 돌려놔 건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칼리성 음식 정리

 

1. 아보카도,셀러리

이 둘은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ph 값이 8로 알칼리성 음식이지요. 특히나 아보카도는 요즘 떠오르는 과일로 소화기에 좋고 우울증 등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2. 바나나

과일은 많이 드실수록 좋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중 가장 좋은 과일은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특히 칼륨이 풍부하고 간편하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에는 풍부한 칼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이 산성화 되는 걸 예방한다고 해요. 비타민 E도 풍부한 아몬드는 혈당 수치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병에도 좋다고 하네요. 하루 8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4. 콩류

콩으로 만든 제품, 팥 등도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콩에는 영양분이 풍부하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콩에 이소플라본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아스파라거스, 해조류

아스파라거스와 해조류는 ph 값이 8.5라고 합니다. 해조류는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지요. 아스파라거스는 신경계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먹는 대로 살이 찌는 체질이시라면 알칼리성 체질로 바꾸는 노력을 해보셔야겠습니다. 정리해 드린 대로 음식 잘 챙겨 드시고, 반대로 산성음식은 드시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