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숨을 쉬기 위해 호흡기는 건강해야 합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후유증이 인터넷을 떠돌면서 전 국민의 공포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코로나 후유증은 100가지가 넘으며 100가지 전부 양상이 다르며 한 사람에게 여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리면 폐손상은 불가피하다는 말도 있죠. 후유증이 심각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폐 건강에 좋은 음식 TOP5를 알아보았습니다.

 

폐 건강에 좋은 음식 TOP5

1. 오메가 3이 풍부한 생선류

오메가 3 지방산은 폐 질환의 저항성에 좋습니다. 등 푸른 생선을 섭취하면 됩니다. 멸치, 연어, 참치, 고등어 등이 있습니다.

 

2. 가금류 고기

오리고기, 거위 고기, 닭고기 등의 가금류 고기는 폐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식이보충협회의 말에 따르면 이 가금류 고기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이 폐 건강을 향상하며, 식물성 비타민A보다 동물성 비타민A를 우리 몸에서 잘 흡수한다고 합니다.

 

3. 물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는 물. 혈액순환에도 매우 중요하지만, 폐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물을 마시지 않아 체내 수분도가 줄어들게 되면 폐도 건조해지고 외부 세균 침입이 쉬워지게 됩니다. 염증이 쉽게 생기는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하루 1.5~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주세요.

 

4. 사과

실제 한 연구팀은 식습관과 폐를 연구했는데, 사과와 감귤 등 종류를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폐의 기능이 좋다는 연구결과를 내린 적이 있습니다.

 

연구대상의 연령대는 40대 중반~40대 후반이었으며, 때문에 사과는 폐 건강을 유의해야 하는 성인이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지난번 염증에 좋은 음식에 한번 소개를 해드렸었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염증들과 싸우는 작용을 합니다. 브로콜리는 채소 중 가장 폐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만약 본인이 폐쇄성 폐질환을 만성적으로 앓고 있다면 브로콜리를 꾸준히 자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6. 콩

콩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검은콩, 강낭콩 등등 콩 종류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며, 폐 건강을 증진시키는 목적에도 알맞다고 합니다. 특히 폐에 활성산소를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