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3~4년 동안 남성분들도 눈썹 문신을 많이 하게 된다고 느꼈어요. 아무래도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남녀불문 미용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눈썹 문신을 하고 나면 눈썹 길이 매일 눈썹 비대칭을 안 맞춰도 되고, 외출 전 시간도 아낄 수 있고 너무 편리합니다. 저도 눈썹 문신을 했었는데요. 다시 할 때가 되었네요. 그럼 눈썹 문신 가격, 눈썹 문신 후 관리, 눈썹 문신 부작용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눈썹 문신 가격

 

 

 

 

 

저희 할머니 세대에는 입소문을 탄 아주머니가 집을 방문하며 눈썹 문신을 해줬다고 하는데요. 일명 야매라고 하죠. 그런데 저희 할머니 눈썹 길이와 문신한 걸 보면 항상 푸르스름하거나 불그스름했어요. 눈썹 문신을 하면 나도 저렇게 푸르스름 해질까? 나도 저렇게 되면 어쩌지? 고민한 적이 있었는데,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눈썹 문신이라는 게 반영구라서 보통 1년~ 2년 정도 가는 것 같아요. 저는 한지 1년 4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색소가 푸르스름하거나 붉으스름하지 않고, 처음 받았던 컬러 그대로예요. (모발이랑 같은 컬러) 눈썹 가장자리 부분이 많이 흐려져서 조만간 다시 받으러 가야 하는데요.

 

 

 

제가 가는 곳의 눈썹 문신 금액은 개개인의 모질과 숱,눈썹 길이, 피부 타입, 성별에 따라 눈썹 문신 가격은 달라져요. 눈썹 숱이 아예 없는 편이 아니신 분들은 한 올 한 올 그린 것과 같이 보이는 눈썹 문신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저는 15만 원이었습니다. 그런데 하고 나니 더 진하게 하고 싶더라고요.

 

 

 

제가 평소에도 눈썹을 진하게 그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눈썹 길이를 한 올 한 올 그리기 위해 아예 브로우로 색칠한 것처럼 색을 넣었는데요. 이게 조금 아프더라고요. 그런데 확실히 이게 더 눈썹을 그린 것 같고 예뻤습니다. 저는 이미 금액을 지불했고, 리터치 할 때 말씀드렸기 때문에 추가 비용 2만 원만 내고 진행했었어요.

 

 

▶눈썹 문신 사후관리◀

 

눈썹 문신을 한 당일부터 7일 동안은 눈썹에 물이 닿아서는 안됩니다.

 

 


문신은 피부에 상처를 내어 색소를 입히는 방법인데요. 상처가 아물고 색소가 자리를 잡는 동안은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만약 물이 닿을 경우 문신이 제대로 남아있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눈썹을 긁어서는 안됩니다.

 

 

눈썹이 탈각되는 과정에서는 피부가 재생하기 때문에 눈썹 문신을 한 부분이 매우 간지럽습니다. 그래서 본능적으로 자꾸 손이 올라가게 되는데요. 이 또한 탈각 과정에 눈썹을 긁게 될 경우 고생하며 한 문신이 지워질 수 있습니다.

약 일주일간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지우는 과정에서 눈썹이 대미지를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하게 되더라도 눈썹 주위는 피하시고, 화장을 지울 시 물이 절대 눈썹에 닿지 않도록 유의하여 닦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눈썹 문신 유지기간

 

 

앞서 말씀드린 내용과 같이, 피부 살성, 피부 타입 등에 따라 유지기간이 다른데요. 평균적으로는 1년 반~2년 정도인데, 만약 지성피부를 가졌다면 더 빨리 지워질 수 있습니다. 대체로 1년 반에서 2년인데요. 이정도 기간이 지나면 다시 받던곳에서 한번씩 디자인 수정받고 새 눈썹을 가져야 합니다.^^

 

눈썹 문신 부작용

 

 

  • 색소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피부에 자극 또는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 2. 눈썹 문신 후에도 피부가 묵직하고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다

  • 3. 눈썹에 갑자기 큰 통증이 온다.

 

위의 3가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만 지켜도 눈썹 문신은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예쁜고 세련된 곳에서 눈썹 문신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