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푸드 치아씨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푸드의 대명사 치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저만의 먹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치아씨드는 저도 약 5달째 꾸준히 먹고 있는 식품입니다. 만성변비였던 제가 매일매일 1마리의 황금구렁이를 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섬유질이 풍부하고 독소 배출에도 뛰어난 식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덕분에 체내 남은 변도, 독소도 원활하게 배출이 되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었고, 몸도 많이 가벼워졌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아주 효과가 좋은 치아씨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치아씨드의 효능

 

 

 

우선 치아씨드의 영양성분 보면, 오메가 3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비타민E도 풍부하고 그 외의 영양소가 많아 슈퍼푸드라고 불리죠.

 

 

 

 

같은 그람수로 비교했을 때, 대서양 연어에 오메가 3 함량보다 치아씨드가 훨씬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적으로 유지가 되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이겠죠?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먹으면 포만감을 잘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를 물에 불리면 겉에 나오는 뮤코 단백질이 장내 노폐물을 끌고 내려가 주어 독소 배출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제격입니다. (제가 진짜 효과 보고 있습니다.)

청소년기부터 지금까지 쭈욱 만성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으로서 한 말씀드리자면, 치아씨드 먹은 다음날부터 저녁마다 꾸준히 황금구렁이와 인사하고 있습니다.

 

 

 

 

 

 

 


2. 치아씨드 먹는 방법

 

 

 

 

치아씨드 먹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보면, 치아씨드를 한 스푼과 물을 최소 반 컵 넣은 다음 20분 불리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그렇게 드시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저의 경험상, 치아씨드가 충분히 불려지지 않아서 자는 내내 배가 너무 아파 고생을 했습니다. 씨앗이 제대로 불려지지 않아, 체내 수분을 흡수하다 보니 제 장이 쭈그러들듯이 힘들었어요. 그 이후로 넉넉히 24시간 불려두고 먹습니다.(이 정도 안 불려도 되긴 합니다 ^^;)


이렇게 오랜 시간 불리는 게 귀찮으신 분들은, 뜨거운 물에 불려먹으면 치아씨드가 금방 불어나니 3~40분 정도 불리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씨앗 자체가 물에 그렇게 잘 적셔지지 않아서, 스푼으로 씨앗에 물이 고루고루 묻게 몇 번 저어 주신 후 불려지기를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치아씨드는 갈색, 검은색, 흰색 등 색상이 다양한데요, 보편적으로는 갈색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먹고 있는 것도 갈색이고요.

 

 

 

 

 

 


3. 치아씨드와 같이 먹으면 좋은 성분

 

 

 

치아씨드의 효과를 배로 내고 싶으시다면 비타민C와 같이 드시는 게 시너지 효과가 나서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치아씨드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E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가 나니 항상 드실 때 참고하세요. 저는 치아씨드와 불린 물에 깔라만시 원액을 숟가락으로 한 스푼 덜고, 거기에 콜라겐 가루도 같이 섞어서 한 컵 먹습니다.

 

 

 

 

그렇게 먹으면 콜라겐과 치아씨드가 비타민C의 시너지 효과를 보게 되면서 피부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이만한 디톡스건강음료가 없는 것 같습니다.

 

 

 

 

 

 

 

 


4. 치아씨드 부작용

 

치아씨드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저혈압이신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아침 공복 시에 간헐적으로 저혈압일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되도록 아침 섭취는 피하고 저녁에 먹는 편입니다.

 

또한 자궁을 수축시킬 수가 있기 때문에 임산 부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물에 불려 드셔야 합니다. 검색해보면 불리지 않을 경우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여 먹으라고 하는데, 그렇게 먹게 되면 치아씨드가 충분히 장내에서 불려지기도 전에 물이 장에 오래 머물러주지 않기 때문에, 체내 수분을 뺏어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꼭 충분한 시간을 불린 후에 드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은 치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저만의 꿀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치아씨드 먹고 매일매일 황금구렁이와 인사하는 상쾌한 하루를 맞이해 보도록 해요.

다음 글은 더 건강하고 알찬 소재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슈퍼푸드 치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