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체질개선에 좋은 스피루리나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피루리나 효과와 효능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균형 있는 영양소로 구성이 되어 우주비행사의 식사 보조로 사용된 후 유명해졌는데요.

UN에서는 스피루리나를 미래 식량 자원으로 분류했습니다. 알레르기 있는 분께도 효과가 좋아 체질개선으로 유명한데요.

스피루리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란?


스피루리나는 신선한 해양 해역에서 발견되는 산소 광합성 박테리아를 말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아연, 마그네슘, 항산화제 등이 풍부한 청록색 조류인데요. 다른 식품에 비해 아미노산 함량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특히 40대 이후 중년여성과 노인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중요한 주식 다이어트를 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또한 어떠한 큰 부작용 없이 단백질과 비타민 보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독성연구를 통해 스피루리나의 안정성이 입증되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스피루리나는 고단백 항산화 식품으로 슈퍼푸드로 유명합니다. 그 밖에 여러 연구 및 임상 프로그램을 통해 항 암, 항바이러스, 항 알레르기 효과가 아주 뛰어납니다.

 

  • 눈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천연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중금속 해독, 어지럼증 및 두통에 좋습니다.

    스피루리나의 풍부한 엽록소 때문입니다.

 

  • 빈혈에 좋습니다.

    철분과 B12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효과가 좋습니다.

 

  • 알레르기 질환 개선, 면역력 조절 효과가 있다.

    비만 세포로부터 히스타민 방출을 억제하기 때문에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 항염증, 항산화 효과가 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그 안정성이 입증되어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섭취 시 주의할 점과 복용을 피해야 하는 분들이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해조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복용을 피해 주세요.

 

  • 흡연자들은 스피루리나 복용을 주의하셔야 하며, 드시더라도 소량 드셔야 합니다.

 

  • 비타민K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전약 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간과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피루리나의 다양한 영양소와 그로인한 다양한 효능을 알려드렸는데요. 스피루리나는 다양한 연구결과 중 알레르기성 질환과 면역질환에 많은 연구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항암효과와 만성피로 등의 연구결과는 더 큰 연구결과가 필요하다고 할 정도로 미비하다고 해요. 아무래도 식품인 만큼 효능에 너무 맹신하여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중금속 배출과 알레르기성 증상, 면역 질환 부분에서는 효과가 매우 긍정적이라 하니 기대하고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꾸준히 오래 드셔야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저도 알레르기 체질이라 체질개선으로 복용해봐야겠네요.

 

이상으로 스피루리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