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는 18일부터 소상공인 2차 대출 최고 금리가 2%p 내려갑니다. 집합 제한을 받고 있는 업종에 종사하는 임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천만 원까지 추가 대출이 가능한 특별지원이 시작되는데요. 대출자격 확인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은행권에서는 지난달 12월 최고 금리를 연 4.99%에서 연 3.99%로 1%p 인하하기로 결정했고, 여기서 국민, 우리, 기업, 신한, 하나, 농협 은행은 1%p를 더 내리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6개 은행에서는 연 2%대의 금리가 일괄적으로 적용됩니다. 그 외의 은행들은 연 2~3%대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인해 집합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개편하여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1차 대출에 이어 2차 프로그램이 내용이 확대/개편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접수일 :  1월 18일부터 가능

지원 대상 : 집합 제한 업종 임차 소상공인 (아래를 참고)

거리두기 2단계시 집합 제한 업종 5종

식당·카페 / 실내체육시설 / 직접 판매 홍보관 / 스탠딩 공연장/ 노래연습장

거리두기 2.5단계시 집합 제한 업종 11종

식당·카페 / PC방 / 멀티방 / 오락실 / 숙박업

·미용업 / 영화관 / 스터디 카페 / 놀이공원 /대형·마트·백화점 등

 

지원한도 : 최대 1천만 원 대출 (2년 거치·3년 분할상환)

 

보증료 : 1년 차에는 없으며, 2~5년 차일 경우 0.6% 적용

 

지원금리 :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금리 적용 (약 2~3% 초반)

 

참고사항 : 기존에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1천만 원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기존 소상공인 2차 프로그램과 중복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 은행에 직접 방문하거나 은행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비대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시 준비 서류

- 사업자 등록증

- 소득금액 증명원

- 부가세 과세 표준 증명원

- 임대차계약서 또는 부동산 등기부등본

-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인터넷 발급 은행에서 돈을 빌릴 경우 꼭 필요한 서류가 바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데요. 이 지방세완납증명서류를 통하여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본인이 밀린 지방세가 없다

hamburgermaximum.tistory.com

 

조건 확인 여부를 위해 필요 서류가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후에 공지되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